리파인드 사전예약 후 준비사항 (입문자용)

안녕하세요!
방탄커피입니다.
주말에 자전거를 못타니 이렇게 커뮤니티에 글 적는 즐거움이 있네요 ^^
리파인드4 울테그라 모델 올포기어 온라인 사전예약 물량까지 품절. 예약 취소분에 대한 판매 외에는 판매가 완료된 것 같은데요. 리파인드4로 자전거에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 경험험 상 준비해야했던 사항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나 사실과 다른 사항이 있다면 다른 분들께서 업데이트 해 주실 거라 믿습니다!)
1. 입문자분이라면 근처 자전거 정비샵을 알아보세요.
리파인드4를 수령하시기 전까지 생활반경 근처에 자전거 정비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반조립 상태로 배송을 받으실텐데, 본격적인 라이딩 전에 세팅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인 분도 리파인드4를 주문해 받으셨느데, 개인적으로 리파인드4의 경우 리파인드3 보다는 초기 조립이 잘 되어서 배송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입문자라면 외관 도장이나 기스 외에는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전거 정비샵에서 앞휠 체결과 크랭크, 페달, 비비 쪽 조립 상태 확인하시는데 평균 3만원 내외 정도 공임(샵바이샵입니다)이 발생할텐데요. 리파인드로 자전거에 입문하시는 분이시라면 샵으로 배송 받으시고 출고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배송 박스 받아서 분리하는 것도 일입니다.
2. 페달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평페달, 클릿페달 두 개 중 선택해 장착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정비샵에 원하는 종류의 페달이 있는지 문의해보세요. 처음부터 좋은(비싼) 페달을 달 필요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가볍게 사용하시다가 업그레이드해볼까 하는 생각이 드시면 교체하시면 되겠습니다.
3. 안전과 관련된 필수품 구매
헬멧과 후미등은 주행 시 안전과 직결되는 용품입니다. 리파인드가 도착하기 전에 미리 개인의 취향에 따라 구매를 해두시면 리파인드 조립 후 바로 라이딩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 외 모든 자전거 용품들은 필수품이라기 보다는 라이딩 스타일에 따른 부가적인 용품입니다. 개인의 판단하에 필요 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주말 잘 보내세요!
댓글 10
댓글 쓰기


전 하이텐바이크 현장수령으로 했고 완차조립해 주신다고 하네요 지금 타는 자전거가 평페달이라 이번 리파인드는 클릿페달로 장착하려고 하는데 혹시 하이텐 바이크에서 피팅도 해 주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사는 곳이 동작구인데 서울 쪽에 피팅을 잘 해주시는 곳이 있을까요???



